하늘이야기

1.  단어

 

- 저는 가장 중요한 부분을 '어휘' 라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저 또한 아무리 공부해도 800 언저리만 맴돌던 때가 있어서

정체기라 생각하고 토익공부에 대한 의욕을 잃었던 경험이 있습니다..ㅜㅜ

 

하지만 단어를 하나하나 놓치지 않고 꼼꼼하게 외우기를 반복한 결과

만점이란 점수까지 올릴 수 있었습니다.

 

저는 해커스의 노랭이 토익 보카 책으로 공부했습니다.

 

무료mp3자료도 함께 이용할 수 있기때문에 더 효율적으로 공부할 수 있었던거같아요!

https://www.hackers.co.kr/?m=bookmanager&quick=N&uid=133 

ㄴ 자료가 궁금하신 분들은 이 페이지 참고하시면 될듯합니다!:)

 

단어를 외울때 단어만 외우는 것이 아니라 밑에 함께 나와있는 예문과 같이 외웠습니다.

분명히 많이 외웠는데 시험장에만 가면 기억이 안난다고 하시는 분들은 꼭 저와같은 방법으로

공부해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예문을 함께 외우니 문장을 보면 문장의 의미가 그대로

떠오르더라구요! ㅎㅎ

 

또한, 900점 이상의 점수를 목표하시는 분들은 900+ 단어도 함께 봐주시는게 좋겠습니다!!

 

 

 

2. 개념

 

- 사실 rc점수 고득점을 받으려면 기초문법개념의 중요성이 굉장히 큰거같아요!

기초를 탄탄하게 다져놓으면 문풀을 돌리면서 금방 점수를 올릴 수 있습니다!!

저는 개념정리는 빨갱이와 파랭이 교재를 이용해서 공부했습니다!

 

 

 

3. 리뷰

 

- 많은분들께서 리뷰를 어떻게 하시는지 잘 몰라 꼼꼼하게 못하고 계시더라구요

제가 복습할 때 리뷰는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리뷰를 꼼꼼하게 해야 다음 시험에서

같은실수를 하지 않게 되더라구요~~

저는 리뷰를 할 때 lc는 쉐도잉과 딕테이션 위주로 했습니다. 쉐도잉을 하면

모르는 단어도 함께 공부가 되더라구요!! 정말 추천드립니다.

 

쉐도잉이 힘드신 분들은 딕테이션도 꼭 같이 병행해주세요! 모르는 단어는 직접

써보면서 눈으로 봐야 머릿속에 오래 남는 것 같습니다!! ㅎㅎ

 

 

막상 적어보니 별건 없지만 도움이 되어서 여러분들 모두 목표점수를 받으셨으면 좋겠네용!!

 

다들 토익 대박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