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이야기

올해 1월부터 무크랜드 인강보면서 준비했어요 기초강의부터 들었는데 기본강의까지 들어도 너무 잘까먹어서 많이 좌절ㅜㅜ 그래두 포기않고 계속 심화까지 진행했더니 합격한것같아요 다른 사람들은 비싼가격에 학원도 가고 동강도 비싸게 등록해서 하지만 무크랜드강의는 무료에 최고인것같아요 주변에서 무료강의듣고 합격했다니까 더 놀라는듯 올한해 함께해주신 강사님들 감사합니다^^ 저는 시작하고 2개월정도는 하루에 네강씩 보면서 솔직히 설렁설렁했었는데 나중엔 최소 강의 여섯강씩 보면서 했어요 강의보고나면 그날 강의는 꼭 복습까지하고 마무리했습니다. 정확히 시험전 5개월은 정말 하루 최소10시간은 공부한것같아요. (주말은 쉬었어요) 시작은 1월이지만 공부본격적으로 시작해한 기간은 7-8개월이였어요 공부할수록 만만하지 않은 시험이더라구요 자꾸자꾸 까먹어도 세번정도 훑었더니 자리잡히더라구요 민법,학개론,공법보단 공시법,세법,중개사법은 조금더 수월해서 시간배분할때 민법,학개론,공법을 조금더 투자하시고 이론이 익숙해지시면 문제풀이를 많이 하시면 합격일것같아요 저는 솔직히 시간에 쫓겨서 문제풀이는 삼일밖에 못했어요 ㅜㅜ 그래도 큰도움됐어요 시험공부할땐 시간이 멈춘것같았는데 눈깜짝할새 시험보는날이 오더라구요 다른합격자분들도 너무 축하드리고 시작하려는 분들도 힘내세요!!